[네이버클라우드] 포털 및 콘솔 개요
작성자 정보
- 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727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네이버클라우드의 검증된 IT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는 세계적 수준의 IT 인프라 및 보안 기술로 안정적이고 품질 높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사용 가이드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포털과 콘솔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거나 궁금해 할만한 내용을 중심으로 안내합니다.
포털 및 콘솔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포털 및 콘솔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포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회원 가입, 서비스 이용 내역 및 요금 관리, 콘솔 및 파트너 포털 연결 링크 제공
- 콘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솔루션 이용 신청 및 설정
- 파트너 포털: 고객 관리 및 고객 이용 현황 관리, 파트너에 필요한 정보 공유, 파트너 기술 지원 TECH-IN으로 이동
- 교육 포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솔루션 학습 콘텐츠, 기술자격증 정보 공유
포털 및 콘솔 사용 가이드 안내
포털 및 콘솔 사용 가이드는 사용자가 효과적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포털 및 콘솔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주제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포털 및 콘솔 개요: 포털 및 콘솔의 기능 안내, 포털 및 콘솔 사용 가이드 안내, 연관 리소스, 자주 하는 질문과 답변 안내
- 포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포털에 대한 기본적인 사용 방법 안내
- 포털 화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포털 사이트 소개 및 포털 로그인 방법 안내
- 소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의 업데이트 소식과 기술 정보, 도입 사례 등 다양한 정보 안내
- 서비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설명 및 이용 방법 안내
- 솔루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제공하는 솔루션에 대한 설명 및 이용 방법 안내
- 마켓플레이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제공하는 마켓플레이스 솔루션에 대한 설명 및 이용 방법 안내
- 요금: 회원 가입하여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사용 시 요금 체계 및 납부, 결제 수단 방법, 이용 중 미납 이슈 해결 방법 안내
- 고객지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와 솔루션을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궁금증을 편리하게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과 유익한 교육 콘텐츠, 지원 프로그램 소개
- 파트너: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제휴하는 파트너로 등록하는 방법, 가입 고객으로서 현재 서비스 받고 있는 파트너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방법, 파트너 포털, 파트너 기술 지원 안내
- 가이드센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서비스에 대한 개념 및 사용 방법 관련 콘텐츠 안내
- 마이페이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이용 현황 확인 및 관리 방법 안내, 로그인한 경우에만 확인 가능
- 회원: 포털 및 콘솔 회원으로 가입하는 방법이나 회원 가입 후 정보 변경, 탈퇴 방법 안내
- 콘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웹 콘솔에 대한 기본적인 사용 방법 안내
- 포털 및 콘솔 릴리스 노트: 포털 및 콘솔 사용 가이드 업데이트 이력
포털 및 콘솔 연관 리소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는 포털 및 콘솔에 대한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용 가이드 외에도 다양한 연관 리소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털 및 콘솔 사용자는 다음 리소스를 적극 활용해 보십시오.
- 자주하는 질문(FAQ): 사용자가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 문의하기: 사용 가이드를 통해 해결하기 어려운 장애 및 오류에 대해 고객 지원에 직접 문의
자주 하는 질문을 먼저 확인해 보십시오.
사용 가이드를 읽기 전 자주 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궁금증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음의 자주 하는 질문에서 원하는 답을 얻지 못했지만 사용 가이드에서 원하는 내용을 찾아서 확인해 주십시오.
Q. 포털 아이디(또는 비밀번호)를 분실해서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A. 포털 화면 우측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은 회원 정보 변경을 참조해 주십시오.
Q. 현재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 이용 내역이나 청구 내역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A. 포털의 마이페이지에서 서비스 이용 내역과 청구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은 이용 관리를 참조해 주십시오.
Q.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나 솔루션을 사용하려면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합니까?
A. 우선 포털에서 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 가입 후 콘솔에서 일부 무료 서비스에 한해 체험이 가능합니다. 만약 회원 가입 후 결제 수단까지 등록했다면 콘솔에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모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포털의 마켓플레이스에서 솔루션 이용 신청도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은 다음을 참조해 주십시오.
Q.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실제로 결제하기 전 무료로 경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까?
A.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회원으로 가입하게 되면 서비스를 결제할 수 있는 무료 크레딧을 일정량 제공합니다. 제공된 무료 크레딧으로 서비스를 결제하여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결제하지 않고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은 회원 혜택을 참조해 주십시오.
Q. 요금을 미납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A. 고객의 피치못할 사정으로 미납이 발생한 경우 포털을 통해 즉시 납부가 가능합니다. 미납이 계속 해결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정지 및 리소스 반납이 진행될 수 있으니 이용 관리를 참조하여 미납 처리에 대한 안내를 받으십시오.
Q.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 학습하고 싶은데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가 있습니까?
A.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는 서비스에 대한 설명이나 이용 방법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들이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집에서,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 교육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이용 방법은 교육 포털을 참조해 주십시오.
Q. 일반적인 업무 시간(월 ~ 금, 09:00 ~ 18:00) 외 시간에 계약이나 이용 방법에 대한 문의가 발생했습니다.
A. 365일 24시간 열려 있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은 지원 센터를 참조해 주십시오.
관련자료
-
링크
-
이전
-
다음